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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엔진 5 – 프로젝트 패키징 안되는 문제 (SDK 설치하기)

언리얼로 만든 결과물을 최종적으로 윈도우용으로 배포할 수 있게 패키징을 하려면, 상단 툴바에서 [플랫폼] -> [Windows] -> [프로젝트 패키지] 를 클릭하면 된다.

으잉? 근데 안된다….

아까 프로젝트 패키지 를 실행할때도 하단에 SDK 관련해서 에러 메시지 같은게 있더라니…

그래서 [계속] 을 클릭해줘면… 역시나 에러 메시지만 뜰 뿐….

그래서 계속 시도해 봤지만 여전히 에러메시지만 볼 수 있을 뿐이었다. 그래서, 이 놈의 SDK는 도대체 왜 설치가 되지 않았는가.. 하며 이거저거 뒤지다 보니…

이런… 필요한건 언리얼 SDK가 Windows SDK 였다. 으… 이런건 설치할 때 알아서 깔아 주거나 안내를 해줘야지…

… 내가 메시지를 제대로 안 봤나;;;;;

아무튼… Windows SDK가 필요하다니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로 가서 설치파일을 구하자

  • Windows SDK :

https://developer.microsoft.com/en-us/windows/downloads/windows-sdk/

위 링크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좀 내리면 [Download the installer] 라는 버튼이 있다.

요걸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실행 한 후, Next 와 Download 를 클릭해면 끝.

그리고 왜 때문인지 .NET 도 설치가 필요하다고 한다.

  • .NET Core 3.1 :

https://dotnet.microsoft.com/en-us/download/dotnet/3.1

음.. 이걸 설치 안 하고는 테스트를 안 해봤는데, 설치가 불필요할 수도 있으니, Windows SDK를 설치해도 안 되는 경우에 시도해 보도록 하자.

설치된 윈도우 버전에 따라 64 bit 버전은 [x64], 32 bit 버전은 [x86] 을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 받은 후 설치 해주면 된다.

그리고, 다시 언리얼 엔진 으로 돌아와 프로젝트 패키지가 있는 메뉴를 열어보면…

아래 쪽 SDK 관련된 부분이 바뀐걸 볼 수 있다. 이제 프로젝트 패키지를 실행해보자.

아래쪽 구석에 패키징이 진행 중이라는 메시지가 뜨고, 아~주 조금만 (물론 패키징할 크기와 PC 성능에 따라 많이 일수도) 기다리면…

패키징이 완료 됐다는 반가운 메시지를 맞이 할 수 있다.

혹시, 패키징 진행 중에 아래와 같은 경고 창이 뜨면 [액세스 허용]을 클릭해 주면 된다.